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우리은행월복리적금 / 신한은행월복리적금 / 국민은행월복리적금-월복리적금 추천

 

 

복리는 원금뿐 아니라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서민들이 목돈마련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예를들어 직장생활을 25년간 한다고 가정하면 1억원을 넣고 연 6% 단리만 받을경우 25년 뒤 이 돈은 2억5000만원으로

늘어납니다

 

하지만 월 복리 0.5%로 25년간 굴렸다면 이 돈은 4억4600만원 규모로 불어납니다.

2억원을 더 모으는 셈이지요

 

이것이 금융회사들이 말하는 시간의 힘에 따른 눈덩이(snowball) 효과, 곧 ‘복리의 마술’입니다.

 

 

 

 

 

   월복리 추천 상품 가입시 주의사항   

 

복리상품이더라도 다음과같은 조건을 비교하면 더 유리한 복리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첫째 각 은행별 금리비교를 꼼꼼히 합니다

복리이자인 경우는 단 1%의 이자라도 나중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기때문에 반드시 은행별 월복리적금 상품들의 금리를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둘째 복리혜택 적용기간을 체크합니다.

월복리추천상춤들은 각 상품별로 가입기간이 제한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품이 더 오랜기간동안 복리혜택이 적용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셋째 효율적인 투자기간을 설정해야합니다

중도해지시엔 제대로된 금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투자계획과 투자기간을 고려한 효율적인 투자를 해야합니다.

 

 

 

 

 

   은행별 월복리적금 추천 및 비교    

 

 

1. 우리은행 월복리적금

우리은행의 ‘월 복리 연금식적금’은 매월 적금처럼 복리로 적립하고, 노후엔 연금처럼 받을 수 있는 은퇴 상품입니다.

 

가입 대상은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로 1인당 1계좌로 제한됩니다.

 

월 부금한도는 1000만원이며, 연금은 지급시점부터 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월 복리 연금식적금’의 적립기간은 5년. 거치기간과 연금 지급 기간은 5년 범위 안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립기간 동안 적립금은 매월 복리로, 거치기간과 연금지급 기간엔 연 복리로 계산됩니다.

 

비과세 생계형 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연금지급 기간을 설정하면 가입 후 3년 이내에 해지하더라도 일반 정기적금의

중도해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5년제 금리는 연 3.60%, 월 복리로 계산한 수익률은 연 3.82% 수준입니다.

 

2.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분기별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등 생애주기에 맞는 추천상품을 가입하면 연 0.3%포인트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년제 기본금리는 연 4.5% 월복리이며 '생애주기 거래에 따른 가산이율'로 연 0.3%포인트를 적용하면 연 4.8%의 월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일반적금으로 환산하면 연 5.03%에 이릅니다.

 

또한 대학생의 경우 체크카드 사용, 주부라면 공과금이체, 연금수령 고객이라면 연금이체 등으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국민은행 월복리적금

소액예금에 우대이율을 포함, 최고 연 5.0%(월 복리 효과 감안 시 최고 연 5.2%)의 금리를 적용하는 자유 적립식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18∼38세 개인이고, 가입금액은 1만원~30만원이며 3년만기 상품입니다.

 

은행과 첫거래를 텄거나 스마트폰 전용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대이율이 주어집니다.

 

일정금액 이상 목돈을 마련해도 추가 이자가 따릅니다.

 

 

 

 

  성공적인 목돈만들기  

 

성공적인 재테크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내 상황에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을 선택하는것입니다,

 

간단한 적금이나 예금 하나를 선택할때도 반드시 자신의 현 재무상황을 고려해야하고 투자기간이나 투자목적도

고려해야하며 우대금리나 소득공제,비과세,분리과세등의 세금에 관련된 부분도 꼭 따져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매일 많은 금융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다보니 적절한 상품 찾기가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것이 좋은데 무료 재무설계센터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재무설계센터의 도움을 받으면

 

금융전문가로부터 현재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비교정보와 최신 금융시장의 동향과

새로운 상품들에대한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현재 나의 재무상황에서부터 노후까지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주고 나의 재테크 방법에대한 중간점검까지

받을 수 있어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무료로 이용가능한 재무설계센터 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인지도도 높고 만족도도 높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리츠라이프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하니 무료상담신청하시고

많은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리츠라이프 무료재무설게 상담받으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