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공무원시험 자격증 가산점] 공무원시험에 도움되는 자격증

공무원 시험중 자격증이 있어야 응시자격을 갖추거나 가산점을 받을수 있는 공무원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복지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는 정부 정책에 따라 2014년까지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을 7000명 뽑기로 했습니다.

그로인해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지면서 최근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의 응시자격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인데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은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받을 수 있고, 1급은 국가시험을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6급 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에서 행정직렬 노동직류와 직업상담직렬의 직업상담

직류가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1급과 2급 자격으로 나뉘며, 2급 자격증은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2급 자격시험은 연 2~3회, 1급은 연 1회 시행됩니다.

 

 

●속기사

 

속기공무원이란 법원, 의회, 국회, 검찰청, 정부부처, 청와대 등의 각종 기관에서 회의록이나 강의록, 녹취록 등을

기록하는 기록 전문가를 말하며 속기사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속기 검정은 발언내용의 신속하고 정확한 입력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시험은 연 2회 시행됩니다.

자격증은 1급부터 3급까지 있고, 이론시험 없이 실기시험만으로 치러집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농업직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 싶다면 농산물품질관리사를 따는 것이 좋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시험은 이론을 평가하는 1차 필기시험과 농산물 품질관리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2차 실기시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합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도로교통사고감정사란 교통사고의 원인과 책임 소재를 규명하고, 교통사고 관련자 간의 법률적 분쟁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가입니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경찰공무원 신규채용 및 승진 시험 때도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컬러리스트

 

디자인공무원은 2010년부터 모집이 시작된 신설직입니다.

아직 선발인원이 많지 않지만 증원이 기대되는 직렬이기 때문에 관심을 둘 만합니다.

 

컬러리스트 자격증이 있으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컬러리스트는 기사자격과 산업기사자격으로 나뉩니다.

 

기사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나 관련분야의 경력이 4년 이상 있어야 응시할 수 있습니다.

산업기사는 2년제 대학의 학력이나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관련공무원시험에 응시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자격증을 취득해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관련 공무원시험에 꼭 필요한 자격증이나 가산점을 받을수  있는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시기

원하시는분들은 자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곳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이트 방문하셔서 자료 신청하시면 바로 자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관련자료 무료로 받아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