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민원24]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법

회원 수 930여만명, 일방문자 수 21만여명, 우리나라 국민의 1/5 이 알고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저는 몰랐습니다.
무식하면 손발이 고생이라고, 그동안  몰라서 손발 고생 많이 하며 살았네요
혹이라도 저처럼 몰라서 시간낭비에 손발 고생하시는 분 계실까봐 포스팅합니다.

아직 저처럼 각종 민원 발급하러  동사무소같은 행정기관  찾아다니시는 분 계시죠?

인터넷에서 민원 24를[링크] 방문해보세요

민원 24를 통하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 하지 않고도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 을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단 집이나 사무실에 프린터기는 있어야겠지요

또 증명서 발급뿐 아니라 간단한 열람과 각종 신고 업무까지도 인터넷으로 대신 할 수가 있습니다.

민원 24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 초본 기본 혼인 / 가족관계증명서 / 졸업 성적 / 토지 건물등기부등본발급/
지적도 열람등

민원 24에서 민원 교부받는방법~   /  어렵지 ~ 않아요~

가장 많이 발급받는  주민등록등본 교부를 해보겠습니다.

1.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 자주찾는민원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처리결과를 확인합니다.



※가족관계등록부의 인터넷 발급 서비스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대법원과 협의중) 
다만,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를 제외한 4종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신청자가 수수료와 함께 우편료 부담) 
제가 가족 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했더니 그 민원은 인터넷 발급이 안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굳이 우편으로 받을 필요는는 없어서  이번에는 직접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급 실망했지만  "민원 24" 참으로 편리한 서비스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