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건강

원형탈모 원인 및 치료법 /원형탈모 치료병원

 

현대인들은 살아가면서 참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갑니다

스트레스로 다양한 질병들이 생겨나고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탈모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중  가장 대표적인 탈모가 원형탈모입니다.

 

최근엔 취업준비와 수능시험으로 인한 20대의 스트레스형 원형탈모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성 탈모-원형탈모란?

 

원형탈모는 유전적 탈모외에 최근 가장 많은 이들이 앓고 있는 탈모 증세라고 합니다

 

원인은 스트레스이며 동전 모양으로 둥글게 빠지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두피 전체의 모발 소실이나 눈썹, 수염 혹은 음모 등을 침범 할 수도 있습니다.

 

 

■ 원형탈모의 원인

 

원형 탈모는 유전적인 면역교란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즉 허약해진 신체가 계속해서 스트레스에 노출되거나 급작스런 외부환경의 변화,사건등에 의해 정신적으로

충격이 가해졌을때, 몸이 이를 감당할 수 없는 면역체계의 혼란 상태로 이어져  발생하게됩니다.

 

인체의 면역시스템에 혼란이 생기면 스스로 생성기의 모낭(모발의 영양을 관장하는 주머니)을 공격하고

국소적인 염증을 유발하여 건강한 모발을 탈락시키고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

 

이 외에도 유전적인 요인, 호르몬의 불균형, 약물, 전신질환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원형탈모 증상

 

자각 증상 없이 다양한 크기의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모발이 소실되어 점처럼 보이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탈모의 정도따라 머리카락 전체가 빠지는 온머리 탈모증(전두 탈모증), 전신의 털이 빠지는 전신 탈모증으로 구분합니다.

 

 

 

 

■ 원형탈모의 치료방법은...??

 

원형탈모의 치료방법은 양방과 한방이 다른데

양방치료는  주사와 연고, 약을 복용하므로써  주로 면역을 억제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반해 한방치료 몸의 기능을 회복시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혼란이 생긴 면역시스템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면연력이 떨어져 있는 사람은 당장 원형탈모를 치료하더라고 나중에 재발할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면역력을 증강시켜서 원형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일상에서의 꾸준한 관리 또한 중요합니다.

 

공인된 탈모샴푸와 양모제 등 탈모관리제품으로 꾸준한 탈모관리가 필요하며.

과도한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뷸규칙한 생활, 영양의 불균형 등 환경적인 원인 개선도 필요합니다.

 

특히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방법으론 가벼운 조깅이나 걷기, 줄넘기,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나 취미생활, 긍정적인 마인드, 마음의 안정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탈모가 시작되었다면 탈모의 원인부터 제대로 진단받고 대책을 세우는것이 좋습니다

 

탈모의원인이 다양합니다

또한 탈모치료도 개인별 원인이나 상태,체질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따라서 탈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 치료법을 적용하는것이 탈모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한방 탈모클리닉 경희봄 한의원은 [링크]

 

환자 개개인의 몸상태를 먼저 살펴 한의학적 진단을 통해 탈모의 근본원인을 찾아 이를 제거해줌으로써 건강한 몸을 먼저

만드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원형탈모뿐 아니라 남성탈모,지루성탈모,소아청소년탈모,갱년기탈모등 유형별 탈모 치료법을 달리 처방해주는곳으로

다양한 검사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치료법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탈모자가진단을 할 수 있고 ,무료견적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어 탈모치료비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머리숱이 많이 빠지거나 모발이 가늘어진 분 ,원형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탈모 무료상담 받으러가기 →

 

 

원형탈모 치료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