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주택화재보험] 주택화재보험추천 / 주택화재보험 가입 요령

[주택화재보험] 주택화재보험 추천 / 주택화재보험 가입 요령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는 수많은 위험과 사고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일어날지도 모르는 사고와 위험에 대비한 수많은 보험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비인기 보험이 바로 화재보험입니다.

설마 우리 집에 불이 날까? 라는 생각이 그 이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화재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너무 먼 남의 일이 아닙니다.

최근 발생한 해운대화재등 대형화재외에 인천송도화재, 요양원화재 등을 볼 때 꼭 겨울이 아니어도 화재는 우리
주위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베란다 확장으로 인해 화재사고 발생 시 피해가 확대 될 위험이 크며 단독주택, 건물등도 소방시설의 미비, 가스 이용자 확대 등으로 화재위험이 상존합니다.


주택화재보험이란?


주택화재보험은 주택, 연립(다세대)주택, 아파트 등 순수한 주거용 주택에 화재가 발생함으로써 생긴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보험을 말합니다.

보험계약 시 계약자는 보험료를 보험회사에 납입하여 만일의 위험을 보장받게 되며, 보험회사는 보험목적에 화재라는 보험사고가 생김으로써 피보험자의 재산상의 손해를 보장받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화재보험에서 담보의 출발점은 화재입니다.

그러나 보험계약자가 화재나 벼락의 위험 외에도 파열, 폭발위험, 태풍 및 홍수 등의 관련 위험, 도난 위험 등으로 인한 재산상의 피해를 보상받기 원하는 경우 해당 특약을 가입하고 보험료를 납입함으로써 다양한 위험들로 인한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화재보험의 필요성


화재는 누구나 발생할 수 있는 위험입니다.

 

우리집+이웃집까지 모두 내책임? 실화법 개정


2009년 3월, 실화책임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우리집은 물론 이웃집에 번진 손해까지 모두 책임을 지게
되었습니다.
전기합선,가스불 등 단순과실로 발생한 화재라도 옆집에 피해를 준 경우에는 화재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주변의 모든 피해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해야합니다.

 


주택화재보험 가입시 체크포인트




주택화재보험의 보장내역을 확인
화재 사고만 보상된는지 다른 위험도 함께 보상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화재에 더해 붕괴,침강,폭발등도 함께 보장하며 특약에 따라 태풍,홍수피해같은 풍수해까지 보상해주며 도난이나 파손으로 인한 재산의 피해등 필요에 따라 골라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금액의 적절한 선택
보험가입금액이 적정한지 판단해야 합니다.
화재보험은 보험대상 건물 가액에 근거해 보험가입금액을 정하고 여기에 비례해 보험료를 냅니다.

이자보장 및 중도 인출 가능
주택화재보험은 소중한 은행적금,펀드 등 부동산등의 재테크 상품을 지키는 재테크상품이며 ,중도인출로 자유롭게 유동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만기 유용한 자금도 만들 수 있는 1석2조의 기본적인 재테크 상품입니다.

이자보장 및 중도 인출 가능
주택화재보험은 소중한 은행적금,펀드 등 부동산등의 재테크 상품을 지키는 재테크상품이며 ,중도인출로 자유롭게 유동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만기 유용한 자금도 만들 수 있는 1석2조의 기본적인 재테크 상품입니다.

실화배상책임 보상여부를 확인
과거 전기합선,가스불 등 가벼운 과실로 인한 화재피해에 대해선 옆집에 배상 책임이 없었지만 이젠 법개정으로
경과실의 경우도 배상해야만 합니다. 자신의 집에대한 손해만 보상하는 화재보험으로는  안심할 수 없습니다.

소유주는 물론 세입자일 경우 더욱 필수
실화책임에 관한 법률은 주택소유자의 과실로 발생한 화재가 세입자에게 피해를 주더라도 그것이 고의이거나 고의에 가까운 부주의에 기인하지 않는 이상 세입자의 피해를 보상 할 의무가 없다는 것입니다.
반면 세입자의 경우 자기재산의 손실은 물론 막대한 손해배상 책임까지 지게 되므로 화재보험은 집주인보다 세입다에게 더욱 긴요한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형 별 특징고려하여 선택

주택화재보험은 소멸성 화재보험과 적립성 화재보험이 있습니다.
소멸성 화재보험은 1년 단위의 계약으로 순수화재보장의 목적가입시 유리하며, 적립성화재보험은 보험기간이 최소 3년~15년까지 있으며 여러 특약을 복합적으로 가입시 한증권에 가입되므로 소멸성 보장보험대비 효율적입니다.


주택화재보험 가입을 하려는데 어려우시다구요?



화재보험 관련글을 읽긴 했는데 어려우시다구요?
어느회사 어느보험을 가입해야하는지 모르시겠다구요?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몰]을  이용해보세요
보험몰에서는 어는 특정 회사의 특정상품만이 아닌 여러화재보험상품들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친절한 상담사들이 쉽게 상담도 해주고 1:1 맞춤설계도 도와줍니다
물론 무료상담입니다
저도 상담 받아 봤는데 가입에 대한 부담도 주지 않으니까  언제든지 상담 받아보시고 나에게 맞는 보험상품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보험몰바로가기[bohummall.com]